이전으로 돌아가기

용인특례시, 상갈동에 11번째 스마트도서관 열어

등록일 2024.04.12

조회수 532

도서관 공통

첨부파일

용인특례시, 상갈동에 11번째 스마트도서관 열어

- 도서관 대출 인기도서와 시민 선정 올해의 책 등 200여 권 이용 가능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1일 기흥구 상갈동 행정복지센터 1층 야외 부스에서 365일 무인 도서 대출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 11호점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지역 주민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스마트도서관이 상갈동에 개관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도서 이용률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상호대차 서비스가 확대돼 공공도서관의 도서도 받아볼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도서관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상갈동 이후로도 스마트도서관을 매년 2곳씩 더 늘려갈 계획으로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스마트도서관에서 도서 대출과 반납 시연을 하기도 했다.

 

상갈동 주민들은 이번 스마트도서관 개관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도서관에는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시민이 선정한 올해의 책, 아동도서 등 200여 권이 비치돼 있다. 용인특례시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권씩 14일 동안 대출할 수 있고 연중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회원증이 없는 시민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정회원 신청을 하고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 2016년 기흥역 스마트도서관을 시작으로 죽전역, 용인중앙시장역, 성복역, 보정동 행정복지센터, 신봉동 행정복지센터, 용인시청 민원실,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원삼면 행정복지센터, 기흥동 행정복지센터에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 개관을 기념해 상갈동 스마트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인증사진을 남긴 이용자 6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당첨자는 내달 7일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