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행복과 미래를 이끄는
영덕도서관
로그인
도서관 소식
도서관의 주요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흥] 10월 문화행사 운영 안내
2025.09.16
[청덕] 10월 온북클래스 「이시한 작가초청강연 - 지식편의점 : 과학, 신을 꿈꾸는 인간」 운영 안내
[청덕] 초등4학년~중등3학년 대상 「AI 스페이스 로보독과 떠나는 화성탐사」 운영 안내
영덕도서관 2025년 10월 성인 서가정리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평일/주말)
2025.09.03
[영덕] 영덕도서관 재능기부 프로그램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노후자금 플랜 2」 참석자 모집
2025.08.27
팝업존
도서관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도서관 이용안내
도서관 이용 시 안내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도서관 아카이브
다양한 자료와 사진으로 소개하는 도서관 기록을 둘러보세요.
용인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
[흥덕] 흥덕도서관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2025.09.12
2025년 제32회 용인특례시 전국 독서감상문 대회 SNS 소문내기 이벤트
2025.08.29
서가 속 숨어 있는 책의 재발견「히든북스」소문내기 SNS 이벤트
문화행사
CULTURE EVENT
BOOK CURATION
북큐레이션
가을 운동회
임광희 글·그림
사계절
2016
“청군도 백군도 다 같이 흥겨워요.” 몸과 마음이 들썩거리는 날 ‘가을 운동회’를 담은 그림책으로 생생한 함성, 응원 소리들로 채워져 있다.
안녕, 가을
케나드 박 글·그림 ; 서남희 옮김
국민서관
“안녕! 우리는 예쁘게 단풍이 들고 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가을에 일어나는 자연의 변화들을 그린 그림책이다. 단풍드는 나무들, 동물들이 둥지를 짓는 숲 속 풍경이 온화하게 느껴진다.
알밤 소풍
김지안 글·그림
재능교육
2017
“자, 그럼 신나게 알밤 소풍을 떠나 볼까요?” 귀여운 일곱 다람쥐들의 신나는 알밤 소풍 이야기가 담겨 보는 사람들 모두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물한다.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 박준 시집
박준 지음
문학과지성사
2018
“그해 우리는 서로의 섣부름이었습니다.” 회상의 언어가 아닌 미래를 암시하는 언어 속에서 우리가 언젠가 함께 할 수도 있다는 묵묵한 희망을 느끼게 한다.
사랑하고 선량하게 잦아드네 : 유수연 시집
지은이: 유수연
문학동네
2025
“슬픔이 바나나보다 빨리 익는다.” 대화를 건네는 듯한 친숙한 어법, 부드럽고 섬세한 감성으로 지친 이들의 시린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며 깊은 여운을 전해준다.
풀꽃
나태주, 위정현, 윤문영 [공] 글 ; 윤문영 그림
계수나무
2014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 있다는 것” 작고 소중한 일상 속 순간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나태주 시인의 시집으로 서정적인 말들 속에 위로와 사랑이 피어난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 살아 있는 이들을 위한 열네 번의 인생 수업
미치 앨봄 지음 ; 공경희 옮김
살림
2015
“어떻게 죽어야 할지 알면 어떻게 살아야 할지 알게 된다.” 죽음을 앞둔 노교수와 그의 제자가 ‘인생의 의미’에 대해 나누었던 대화들을 통해 감동과 희망을 전한다.
사랑을 무게로 안 느끼게: 박완서 에세이
박완서 지음
세계사
2024
“앞에 안 보인다고 해서 없는 것은 아닐 것이다.” 오랜 시간 작가가 체험하고 느낀 삶의 풍경을 그려 올곧은 시선과 깊은 혜안으로 삶을 바라볼 수 있게 한다.
단 한 번의 삶
김영하 지음
복복서가
“모두가 말한다고 진실은 아니다.” 한 사람의 삶을 구성하는 기억과 글쓰기의 의미를 차분히 탐색하는 에세이로 삶을 새로운 방식으로 사유하게 한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이도우 지음
시공사
“인생은 아끼고 사랑하는 이들을 곁에 남겨가는 거지 싶어서.” 굿나잇책방에 모이는 다양한 인물들이 크고 작은 사건 속에 서로를 위로하며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통해 따뜻함과 설렘을 선사한다.
조용한 여행
최승표 지음
어떤책
핫플레이스, 유명 맛집과는 거리가 먼, 낯선 곳에서의 시간을 오래 곱씹고 가만히 묵히는 ‘조용한 여행’이라는 여행의 태도. “어떤 여행지는 기사로 쓰지 않고 마음속에만 간직하고 싶다.” 까다로운 신문기자의 고르고 고른 여행 이야기.
유럽의 다정한 책장들 : 24개 나라를 여행하며 관찰한 책과 사람들
모모 파밀리아 [외] 지음
효형
책을 사랑하는 독서가라면 누구나 꿈꿔온 ‘책장 여행’. 이 책은 독서가를 위한 훌륭한 여행 지침서이자 꿈을 실현한 자의 경이로운 여행기다. 유럽 24개 나라의 역사를 간직한 위대한 도서관은 물론 구도심 한편의 소박한 책방들을 찾아 나선다.
완전 (망)한 여행 : 망한 여행도 다시 보면 완전한 여행이 될 수 있지
허휘수 , 서솔 지음
상상출판
완벽한 날씨와 완벽한 풍경 안에서 완벽히 잘 맞는 동행인과 탄탄대로 흘러가는 여행이란 과연 가능한 것일까? 이 책은 그런 질문으로부터 출발했다. 망한 여행은 정말 남는 것 하나 없는 여행이었나. ‘망한’ 여행에 관한 고찰이다.
오늘도 여행처럼 살기로 했다 : 유럽에서 만난 빛나는 장면들
박재신 지음
포르체
'시니플'이라는 이름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박재신 작가의 첫 에세이. 그의 유럽 여행 기록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올해도 역시 여행처럼 살기를 바라는 그가 그동안 세심하게 담아온 시선의 모음이다. 이 책으로 빛나는 유럽의 장면들에 가득한 시선의 따스함을 느끼기 바란다.
보고 싶어서, 가고 싶어서
박세열 지음
수오서재
사진 찍기 좋은 빛, 그림 그리기 적당한 거리 그리고 사람들과의 대화를 찾으며 다닌 저자의 기록들을 담았다.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쓰고, 찍고, 그리며 다닌 여행의 기록은 보는 것만으로도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품고 있다.
모독 : 박완서 티베트 여행기
박완서 글 ; 민병일 사진
문학판:
2021
우리시대의 큰 작가 박완서, 그가 남긴 처음이자 마지막 기행문학의 백미, 티베트 여행기. 은 히말라야 산 너머 땅에 첫 발을 내딛는 노작가의 고백록으로 우리가 한 번은 걸어야 할 활자의 대지며 내면으로 가는 길이다.
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 : 나에게 휴식을 주는 인생사진 365
백상현 지음
아이콘북스
EBS《세계테마기행》 진행자 겸 주인공으로 출연한 저자가 20여 년 이상 여행에서 얻은 최고의 순간을 담은 사진들을 엄선했으며, 깊이 있는 사색을 담은 글들을 붙여 독자에게 실제 떠나는 세계 여행 못지않은, 그 이상의 감동과 의미를 전해주기에 충분하다.
동네 바이브 : 시를 친구 삼아 떠나는 즐겁고 다정한 여행기
김은지 지음
안온북스
김은지 시인은 제목처럼 익숙한 동네를 거닐며 다정한 분위기를 말하고 낯선 지역을 여행하며 산뜻한 느낌을 전한다. 웃음보다는 비웃음이, 미소보다는 냉소가 어울리는 듯한 요즘, 자주 감탄하고 깊게 좋아하며 너르게 배려하는 여행기.
걷기를 생각하는 걷기: 함부르크에서 로마까지, 산책하듯 내 몸과 여행하다
울리 하우저 지음; 박지희 옮김
두시의나무
독일 유명지 의 30년 경력 기자 울리 하우저가 함부르크에서 로마까지, ‘그냥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서’ 떠난 100일간의 특별한 걷기 여행 이야기를 담은 책. 매일 걷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 자신의 걸음걸이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여타 걷기 여행기와 색다르게, 이 책에서는 걷기와 발에 관한 보다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이야기가 에세이로 펼쳐진다.
꽃섬 남해 : 꽃섬에서 온 편지
남해관광문화재단 지음
상상
남해는 꽃이 섬이 되고, 길이 정원을 이룬 곳이다. 마을과 마을이 사람과 사람, 바래길로 이어져 있다. 79개의 섬과 섬이 이어져 남해를 마주 본다. 남해에서 보는 바다는 망망대해가 없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