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달, 책과 꽃이 어우러진
남사도서관
로그인
도서관 소식
도서관의 주요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모현] 2024년 모현도서관 11월 독서문화행사 안내
2024.10.04
[영덕] 2024년 영덕도서관 11월 독서문화행사 안내
2024.10.02
[이동꿈틀] SW미래채움 <코딩으로 만나는 미래세상> 초등 3-5학년 수강생 모집안내
2024년 남사도서관 비치희망도서 서비스 마감 안내
2024.10.01
남사도서관 재능기부 프로그램 「챗GPT로 아이와 즐겁게 영어 공부하기」 운영 안내
2024.09.25
팝업존
도서관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도서관 이용안내
도서관 이용 시 안내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도서관 아카이브
다양한 자료와 사진으로 소개하는 도서관 기록을 둘러보세요.
[중부] 책과 함께 커가는 도서관가족 (10월)
도시숲🌳 동천도서관 개관
2024.09.12
[중부] 책과 함께 커가는 도서관가족 (9월)
2024.09.10
우리 아이를 위한 잠자리 독서, 남사도서관에서 시작해 볼까요?
2024.09.09
문화행사
CULTURE EVENT
BOOK CURATION
북큐레이션
책 읽는 인간, 호모 부커스 : 디지털 시대, 아날로그 리터러시가 필요한 이유
조상연 지음
파지트
2022
우리가 디지털 시대에서 이기기 위한 길을 안내하고자 한다. 특히, 저자는 우리가 처한 현재의 환경에서 한발 더 나아가려면 ‘책’에 대한 중요성과 ‘독서’의 의미를 새롭게 깨달아야 한다고 거듭 호소한다. 이제 그동안의 독서에 대한 고정관념은 털어 버리고, 저자처럼 효과적인 책 읽는 방법을 터득해보자.
스마트폰과 헤어지는 법: 도둑맞은 내 시간을 되찾는 30일 플랜
캐서린 프라이스 지음; 박지혜 옮김
갤리온:
2023
스마트폰이 어떻게 우리의 도파민 체계를 자극하고 사고력과 집중력을 무너뜨리는지, 나아가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지 가감 없이 밝히며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연구하고 설계한 디지털 단식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가장 소중한 것에 커넥트하기 위한) 디지털, 잠시 멈춤 : 20년 디지털 중독자의 디지털 디톡스 체험기
고용석 지음
이지북
2021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며 비단 자신만의 문제가 아님을 깨닫고, 직접 해본 실험으로 디지털 기기에 의존하는 삶을 벗어나서 일상을 되찾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불안 세대 : 디지털 세계는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병들게 하는가
조너선 하이트 지음 ; 이충호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2024
세계적인 사회심리학자 조너선 하이트의 신작 『불안 세대』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베스트셀러 『바른 마음』으로 ‘영미권에서 가장 논쟁적인 학자’으로 부상한 그는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 인터넷이 청소년 정신 건강 위기를 초래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주장을 내놓는다.
손 안에 갇힌 사람들: 화면 중독의 시대, 나를 지키는 심리적 면역력 되찾기
니컬러스 카다라스 지음; 정미진 옮김
흐름출판
미국 최고의 중독 치료 전문가 니컬러스 카다라스 박사는 이 책 『손 안에 갇힌 사람들』에서 기술에 대한 집착과 소셜 미디어가 특히 청소년과 젊은 성인에게 끼치는 해로운 영향에 대해 설명한다.
인권을 들어 올린 스포츠 선수들 : 한계를 정면 돌파한 12명의 올타임 레전드
최동호 지음
다른
《인권을 들어 올린 스포츠 선수들》은 경이로운 기록을 남기는 것을 넘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스포츠 레전드 12명을 만난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금메달 : 청동 투구가 들려주는 일제 강점기 이야기
김해등 글 ; 신민재 그림
개암나무
2017
일본 대표로 올림픽에 출전할 수밖에 없었던 손기정의 일화를 통해 우리의 민족정신을 말살하려 했던 일제 강점기의 가슴 아픈 역사를 전한다.
팔이 긴 소녀의 첫 번째 여성 올림픽 : 누구나 평등한 올림픽을 꿈꾼 운동선수 루실 갓볼드
진 L. S. 패트릭 글 ; 애덤 구스타브슨 그림 ; 김배경 옮김
책속물고기
2018
포환던지기 선수 루실 갓볼드를 통해 첫 번째 여성 올림픽의 현장을 생생하게 그려 냈다.
올림픽, 어디까지 아니
김윤정 지음 ; 이수영 그림
고래가숨쉬는도서관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포츠 축제, 올림픽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생각하는 올림픽 교과서 : 어린이를 위한 올림픽의 모든 것
스포츠문화연구소 외 글 ; 김대중 그림
천개의바람
올림픽의 발자취를 꼼꼼하게 짚으면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고, 그 안에서 생각해 봐야 할 문제들을 살핀다.
인생정원 : 산. 들. 나무. 꽃. 위인들이 찾은 지혜의 공간
성종상 지음
Snowfox(스노우폭스북스)
저자는 지난 15년 동안 책에 소개된 각 명사들의 실제 정원을 두루 찾아가 현재 또는 과거의 정취를 사진으로 담았다. 태어나 여러 부침을 겪었지만 결국 현세대가 기억하고 기릴 만한 발자취를 남긴 그들이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 정보를 담아 역사와 인생 희로애락의 발자취를 맞대 독자의 읽는 정보의 폭을 넓힌 책이다.
줄줄이 호떡
김유경 지음
씨드북
수줍은 두더지가 두둥실 커다란 보름달을 보고 큰 호떡을 딱 떠올렸다. 둥둥 구름 반죽 속에 달콤한 흑설탕을 넣은 우리의 대표 간식 호떡 말이다. 큰 호떡, 작은 호떡, 노릇노릇한 호떡 그리고 새까만 호떡까지, 배려심 가득한 두더지와 마음 따뜻한 개미들이 힘을 합쳐 만든 호떡은 과연 무슨 맛일까? 줄줄이 이어지는 호떡처럼 나쁜 일 다음에는 반드시 좋은 일들이 줄줄이 이어질 거라고 우리를 다독여 준다.
창덕이와 붕어빵
글·그림: 김승연
Object(오브젝트 생활연구소)
사랑과 우정, 용기와 모험 '먹보 댕댕이' 창덕이의 붕어빵 액션 어드벤처. 할아버지가 읍내에서 사 오신 고소하고 달콤한 붕어빵, 창덕이는 난생처음 본 이 음식에 온통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결국 붕어빵을 먹고 싶은 열말에 한 번도 마을을 떠나지 않았던 겁쟁이 창덕이가 세상 밖으로 모험을 떠난다.
날마다 꽃 한 송이: 매일 꽃을 보는 기쁨
미란다 자낫카 지음; 박원순 옮김
김영사
세계 최대 식물원인 영국 큐 왕립식물원의 식물원예가인 미란다 자낫카가 전 세계 366가지의 꽃을 엄선하여 문화와 역사, 예술이 곁든 특별한 꽃 이야기를 큐레이션했다. 아름답고 특색 있는 꽃들의 사진뿐만 아니라 조각품과 회화, 19세기 식물 일러스트까지 다채롭고 근사한 366점의 이미지를 수록하여 보는 기쁨을 더한다.
날마다 속담
원유순 글; 뜬금 그림
머핀북
초등 교사로 오랫동안 아이들을 가르쳤던 동화 작가 원유순 선생님이 특별히 선별한 초등 필수 속담 120여 개가 수록되어 있다. 자칫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속담의 뜻풀이와 유래, 속담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배경지식 등을 즐거운 이야기처럼 흥미롭게 들려준다. 그리고 속담을 이용해 말하고 쓰는 법도 자상하게 설명을 달아, 독자들이 속담을 고리타분한 옛것이 아닌 현실적이고 입체적인 언어로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날마다, 북디자인: 한자리에서 10년 동안 북디자이너로 일하는 법
김경민 지음
싱긋:
날마다 책을 읽는 당신에게, 오늘도 책을 만드는 디자이너가 - 웹툰을 보는 것 같은 재미와 책에 대한 애착과 동료와의 우정에서 오는 감동, 북디자인 용어와 실무까지 한 권에 담았다. 북디자이너는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한다. 저자는 책을 만드는 지난한 여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편집자와 함께하는 북디자이너의 이야기를 위트 있는 문체로 소개한다.
단밍이네 어린 정원: 자연을 품은 부부의 풍요로운 가드닝 이야기
고현경, 이재호 [공]지음
티나
가드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들에게 가드닝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매우 따뜻한 온기를 담은 가드닝 안내서다. 이 책은 꽃과 식물의 뻔한 사연을 들려주기보다는 식물들이 자신의 온전한 모습으로 서 있을 때의 조화와 그들이 인간과 함께 성장하고 소멸하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 그리하여 독자들은 꽃과 식물들이 자신의 모든 것으로 인간에게 주는 사랑과 위로가 얼마나 큰지 절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느티나무에 부는 바람
박지숙 글; 시은경 그림
단비어린이:
이 작품은 아파트 단지 내 오래된 나무를 베고 주차장을 늘리자는 관리사무소의 공고문으로부터 시작한다. 나무로부터 힘을 얻은 세 명의 주인공 예준, 서윤, 김붙들이 할머니를 통해 나무를 지켜야 하는 이유를 보여 준다. 나무가 주는 위로와 공감, 등장인물들의 유머와 재치가 어우러진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나무와 자연에 대한 다른 차원의 이해를 보여 주는 작품이다.
바람이 되어 살아낼게: 세월호 생존학생, 청년이 되어 쓰는 다짐
유가영 지음
2014년 4월 16일 아침, 3박 4일간의 수학여행을 떠난 아이들에게 참혹한 비극이 벌어졌다. 325명의 아이들 중 돌아온 아이는 75명. 이 책의 저자는 돌아온 아이 중 하나였다. 현재 저자는 비영리 단체 활동을 통해 트라우마를 겪는 아동, 재난 속에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한 일을 이어가고 있다. 이 책은 그 활동의 연장으로, 오늘날의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다.
나무를 대신해 말하기 : 모든 나무는 이야기를 품고 있다
다이애나 베리스퍼드-크로거 지음 ; 장상미 옮김
갈라파고스
나무를 존중하게 해준 아일랜드 켈트 문화에 대한 소개와 함께 5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동반자로서 나무를 바라보며 무엇을 알게 되었는지를 이야기한다. 그 삶과 연구의 궤적을 따라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것은 뜻밖의 위로다. 이 책은 나무 속에 우리가 있고, 우리 속에 나무가 있다는 연대의 감각을 넌지시 일깨워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