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좋은 물건 고르는 법: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하여
- 저자 박찬용 지음
- 출판사 유유
- 발행연도 2023
- 사면서 살아갈 당신을 위해 라이프스타일 잡지 편집자가 제안하는 좋은 물건 고르는 법. 후디, 백팩, 스니커즈, 청바지, 시계… 하다못해 손톱깎이까지. 일상에서 흔히 쓰는 생활용품을 어떻게 하면 잘 고르고 현명하게 구매할 수 있을지는 물론, 그 물건에 관한 인식을 넓힐 기회를 선사하는 책이다.
- 자료검색
-
-
-
-
나는 골목의 CEO다 : 전통시장의 부자상인들
- 저자 이갑수, 백필규, 김종국 지음
- 출판사 삼성경제연구소
- 발행연도 2014
-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절실함과 성실함으로 성공의 디딤돌을 놓아온 시장상인들의 사례 12편을 담고 있다. 저자들은 전국의 시장에 숨어 있는 성공상인들을 수소문하고 많은 상인들을 만나 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기울였으며, 그중 10개의 사례를 소개한다.
- 자료검색
-
-
시장으로 여행가자 : 꼭 가보고 싶은 경남 전통시장 20선
- 저자 권영란 지음
- 출판사 피플파워
- 발행연도 2014
- 이 책에 경남 18개 시·군 20곳의 시장이 담겨 있다. 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에너지를 느끼고, 필요한 것을 알맞은 값에 사고, 정을 듬뿍 얹어주는 식당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저자가 추천하는 주변 볼거리까지 보고 나면 곧 다음 시장으로 떠나고 싶을 것이다.
- 자료검색
-
-
뉴그레이 : 마케터들을 위한 시니어 탐구 리포트
- 저자 정지원, 유지은, 염선형 공저
- 출판사 미래의창
- 발행연도 2022
- 스타벅스, 애플, 윌라, 츠타야 T 사이트… 이들의 공통점은 뭘까? 젊은 세대가 주로 찾는 브랜드라 생각했던 이 브랜드들의 이용자 상당수가 중장년층이라는 것이다. 문제는 기업과 브랜드가 시니어 시장을 웬만해서는 움직이지 않는 시장이라 단정하며 시니어를 고객으로 인지하지 못하거나, 인지하면서도 외면하고 있다는 것이다.
- 자료검색
-
-
1코노미의 시대 : 나홀로족을 사로잡는 상품기획의 모든 것
- 저자 권단정 지음
- 출판사 Raon Book
- 발행연도 2021
-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이들에게 어떤 특성이 있는지 명쾌하게 이야기한다. 1인 가구의 특성을 반영해 실제 소비 시장에 출현한 신상품들을 소개하면서 어떤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알려준다.
- 자료검색
-
-
-
로컬의 신神: 서울을 따라 하지 않는다
- 저자 이창길 지음
- 출판사 몽스북
- 발행연도 2023
- 인천 구도심을 중심으로 노포와 협업하며 상권을 부활시킨 ‘개항로프로젝트’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지역 재생 사례로 꼽힌다. 이 프로젝트의 대표이자 로컬 성공 신화의 주역인 로컬 기획자 이창길이 로컬로 향하는 청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들을 아낌없이 담아 첫 책을 냈다.
- 자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