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으로 돌아가기

도서관 홈페이지, 모바일앱 개편에 따른 접속 오류 조치 방안

등록일 2023.11.21

조회수 1677

도서관 공통

첨부파일

※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접속 오류 조치 방안 (쿠키 및 캐시 삭제 방법) ※

기존 홈페이지를 이용 및 방문하시면서 저장된 웹 데이터 및 쿠키 문제로 최신 업데이트된 데이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쿠키 및 캐시 삭제 후 재접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 PC에서 홈페이지 접속 시 해결방법

①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② CTRL + F5를 동시에 눌러서 기존 웹데이터 및 쿠키를 삭제한 후 새로고침 해줍니다.


- 모바일에서 홈페이지 접속 시 해결방법
①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②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해줍니다.

(참고 - CHROME(크롬) 앱 기준)
①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② 설정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메뉴에 접속합니다.

③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에서 캐시를 삭제해줍니다.

(참고 - 네이버 앱 기준)
①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② 설정에서 캐시삭제 메뉴에 접속합니다.

③ 캐시를 삭제해줍니다.
 
 

(참고 - 삼성인터넷 기준)
①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②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메뉴에 접속합니다.


③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해줍니다. 



※ 모바일앱 접속 시 해결방법  - 변경된 앱으로 업데이트바랍니다.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 '용인시도서관' 검색 후 업데이트 
(애플) APP 스토어에서 '용인시도서관' 검색 후 업데이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