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으로 돌아가기

용인특례시, 유림동 유방어린이공원에 12번째 스마트도서관 개관

등록일 2024.04.22

조회수 362

도서관 공통

첨부파일

용인특례시, 유림동 유방어린이공원에 12번째 스마트도서관 개관

- 200여권 연중무휴 24시간 도서 대출상호대차로 인근 공공도서관 도서도 이용 가능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17일 처인구 유림동 유방어린이공원에서 무인으로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시범 운영을 한 1주일 동안 200권 중에서 136권이 대출됐다고 한다시민 여러분의 독서 열기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 스마트도서관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오늘 45년 동안 유지됐던 평택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규제를 해제하기로 평택시장과 협약을 해 이동·남사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착공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주거와 문화공간도 들어설 수 있게 되는 등 시민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앞으로도 용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개관식 후 스마트도서관에서 도서 대출과 반납을 시연했다.

 

유림동 주민들은 유방어린이공원 스마트도서관에서 24시간 연중무휴 책을 대출해서 볼 수 있게 됐다.

 

스마트도서관에는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시민이 선정한 올해의 책, 아동도서 등 200여 권이 비치돼 있다. 용인특례시 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경기도민이면 1인당 3권씩 14일간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다. 회원증이 없는 시민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정회원 신청을 하고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스마트도서관 상호대차와 통합반납 서비스를 시행해 가까운 스마트도서관에서 공공도서관의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유림동 스마트도서관은 2016년 기흥역을 시작으로 죽전역, 용인중앙시장역, 성복역, 보정동 행정복지센터, 신봉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원삼면 행정복지센터, 기흥동 행정복지센터, 상갈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어 12번째로 문을 연 스마트도서관이다.

 

시는 이번 개관을 기념해 유림동 스마트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인증 사진을 남긴 이용자 6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당첨자는 내달 7일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