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가 있어 난 행복해!
- 저자 로렌츠 파울리 글 ; 카트린 쉐러 그림 ; 한미희 옮김
- 출판사 비룡소
- 발행연도 2010
- “나는 피리를 잘 부니까 네 피리를 주면 내가 멋진 노래를 들려줄게.” 자기중심적인 산쥐와 우직하고 순진한 곰이 서로에게 대가를 바라며 물건을 주고받다가 느낀 선물의 진정한 의미와 우정의 소중함을 따뜻하고 재치 있게 그렸다.
- 자료검색
-
-
우정 그림책
- 저자 하이케 팔러 글 ; 발레리오 비달리 그림 ; 김서정 옮김
- 출판사 사계절
- 발행연도 2021
- “한동안은 네가 지겨웠다는 걸 고백해야겠네.” 친구의 무관심에 느꼈던 서운함, 밤새 비밀 얘기를 주고받던 어느 밤 등 다양한 사람들의 우정 이야기를 통해 소중한 이들을 떠올리게 한다.
- 자료검색
-
-
우리는 친구
- 저자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 장미란 옮김
- 출판사 웅진씽크빅
- 발행연도 2011
- “나는 필요해 친구가.” 어울릴 것 같지 않던 친구, 고릴라와 고양이의 이야기를 통해 누군가와 관계를 형성하고 소통함을 통해 생겨나는 진정한 우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 자료검색
-
-
감정 호텔 : 내 마음이 머무는 곳
- 저자 리디아 브란코비치 글·그림 ; 장미란 옮김
- 출판사 책읽는곰
- 발행연도 2024
- “슬픔이 찾아오면 조용히 기다려 줘야 해요. 슬픔은 목소리가 아주 작거든요.” 날마다 다른 감정들이 머물다 가는 감정 호텔의 이야기를 통해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 자료검색
-
-
채운다는 것
- 저자 다다 아야노
- 출판사 파스텔하우스
- 발행연도 2025
- “텅 비어 버린, 찻잔이 아닌 난 대체 누구지?” 정체성을 무너뜨리는 실패와 시련을 겪은 찻잔의 이야기를 통해 채우고 비우고 다시 채우며 풍성해지는 삶의 모습을 보여준다.
- 자료검색
-
-
내 마음 ㅅㅅㅎ : 김지영 그림책
- 저자 김지영 글·그림
- 출판사 사계절
- 발행연도 2021
-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맛없고, 갑자기 모든 게 시시해집니다.” 일상에서 표현하는 마음의 단어들을 ‘ㅅㅅㅎ’ 글자로 산뜻하게 시각화하여 어린이의 마음을 투명하게 그렸다.
- 자료검색
-
-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 저자 조던 스콧 지음 ; 시드니 스미스 그림 ; 김지은 옮김
- 출판사 책읽는곰
- 발행연도 2021
- “강물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보이지? 너도 저 강물처럼 말한단다.” 굽이치고 부딪치고 부서져도 쉼 없이 흐르는 강물처럼 아픔을 딛고 자라나는 아이의 눈부신 성장담을 담았다.
- 자료검색
-
-
난 네가 부러워
- 저자 김영민 글·그림
-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 발행연도 2014
- “난 네가 부러워. 귀여워서 꼭 안아 주고 싶은 복슬강아지 같잖아.” 다양한 개성을 가진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내가 생각하는 고민과 단점이 다른 면에서는 긍정적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 자료검색
-
-
거꾸로 토끼끼토
- 저자 보람 지음
- 출판사 길벗어린이
- 발행연도 2024
- “난 오늘부터 거꾸로 걸을 거야!” 새 신발이 더러워지는 게 싫어서 거꾸로 걷기 시작한 엉뚱한 토끼끼토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시선과 편견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용기를 갖게 해준다.
- 자료검색
-
-
거시기 번역기
- 저자 권봄
- 출판사 제제의 숲
- 발행연도 2025
- “세별아 거시기 좀 가꼬 오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쓰이는 사투리를 아이가 잘못 이해하는 바람에 생기는 사건을 통해 가족, 이웃간의 소통과 이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 자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