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으로 돌아가기

용인특례시 도서관, 대한민국연극제 관련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등록일 2024.04.30

조회수 187

도서관 공통

첨부파일

용인특례시 도서관, 대한민국연극제 관련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 19곳에 마련연극 관련 도서·원작 등 소개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6월까지 공공도서관 19곳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 추천)의 합성어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시는 각 도서관 로비나 자료실의 추천도서 코너에서 희곡과 연출 관련 이론서, 연극 원작,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을 소개한다. 동부도서관의 8개 도서관은 국내외 연극 원작 도서,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의 원작 도서, 중부도서관의 7개 도서관은 대학로와 브로드웨이 공연작의 도서, 서부도서관의 4개 도서관은 연극의 4요소(배우, 무대, 관객, 희곡) 관련 도서를 선별해 전시한다.

 

시가 운영 중인 온라인 북큐레이션 (talk)()산책서비스를 통해서도 연극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용인시 도서관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한 시민 누구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대한민국연극제의 용인 개최를 앞두고 연극제와 관련된 도서를 추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한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오랜 전통과 권위를 지닌 대규모 문화 행사로 연극, 르네상스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628일부터 723일까지 포은아트홀 등 용인특례시 곳곳의 무대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용인특례시 19개 도서관이 지역 문화예술 공간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번 북큐레이션을 통해 연극 관련 자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시민들의 연극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의 많은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