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년 이상의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현직 개발자입니다. 작은 SI 업체에서 병역특례로 시작하여 흔히 네카라쿠배라고 하는 전문 IT 기업까지 긴 커리어를 이어오는 동안 윈도우 클라이언트부터 웹 프론트, 백엔드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고 현재 백엔드가 메인입니다.
주요경력, 저서, 활동내역 등
Staff Back-end Engineer로 일하고 있으며 사내 코드 리뷰, 디자인 리뷰, 테크 인터뷰 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테크 주제로 진행한 사내 발표와 카카오 테크밋 발표자로 참여한 경험이 있으며, prostars.net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대상
개발자로 일하는 것에 대한 막연한 궁금증을 가지신 분, 조금 더 세부적인 실무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분 등
휴먼북 주제 및 운영 목표
막내 생활을 오래했고 직급상 상급자는 있었으나, 사수가 있었던 적은 없습니다. 혼자 공부하고 커리어를 이어오면서 힘들었던 적도 있었기에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을 도와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휴먼북 활동 상세내용
준비된 주제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필요한 것과 궁금한 것이 다를 테니까요. 전문 강사나 멘토가 아니므로 시간에 딱 맞춰서 끝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한 시간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기에 도서관에서 커피는 제공되지 않지만, 가벼운 커피 챗이라고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